Ogaeng opensource marketing

마케팅의 대상, 블로그의 주제 정하기


나만의 상품, 블로그

마케팅을 시작하기 위해선 마케팅의 대상이 필요합니다. 보통은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이 대상이 됩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런 제품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품을 먼저 만들어야 하는데, 바로 그 제품이 이제부터 우리가 만들어 나갈 블로그입니다.

어떤 주제로 블로그를 만들까?

블로그를 만들기에 앞서 어떤 블로그를 만들지 주제를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나는 어떤 주제에 관심이 있는지 충분히 시간을 두고 고민을 해 보아야 합니다. 스스로가 관심이 없는 주제를 선정하게 되면 금방 흥미가 떨어지기 때문에 금방 블로그에서 손을 놓게 됩니다. 그래서 무언가에 덕후라고 불리는 사람들이 블로그를 더 잘 운영할 확률이 높은 거죠. 자신이 어떤 분야의 덕후인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도 종류가 있다고?

주제를 정했다면, 블로그를 개설할 차례입니다. 그런데 막상 개설하려고 보니 블로그도 종류가 여러 개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네이버, 다음,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등등… 이렇게 다양한 블로그 중에서 어떤 블로그를 선택해야 할까요? 모든 블로그가 똑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면 이런 고민을 할 필요는 없겠죠. 대표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블로그인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3가지 블로그에 대한 비교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네이버 vs 티스토리 vs 워드프레스 블로그 비교

##

블로그를 개설하자

우리는 다양한 블로그 중에서 ‘티스토리’를 선택하여 개설해 볼 겁니다. 티스토리를 선택한 이유는 첫 번째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두 번째로 워드프레스 만큼은 아니지만, 네이버 블로그보다 더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앞으로 블로그를 만들고 난 후 방문자 분석 등을 공부할 때 네이버로는 할 수 없는 부분이 많으므로 티스토리로 결정했습니다.

이제 마음의 준비가 되었다면 본격적으로 블로그 만들기를 시작할 단계입니다.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보니 글이 너무 길어졌네요. 본격적인 개설은 다음 글에서 진행하겠습니다.

이 글 공유하기

업데이트되는 소식을 받아보시려면 Ogaeng 페이지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comments powered by Disqus